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요사업에 국비 대거 유치..중단없는 추진 백경현이 적임자

28일 예비홍보물 통해 핵심공약발표,,,지속적인 추진 약속

  • 입력 2018.05.28 15:56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6.13선거 구리시장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백경현후보는 28일 8쪽분량의 예비홍보물을 통해 핵심 공약을 발표하고 지속적인 추진을 약속했다.
백후보는 ‘구리의 새로운 변화 구리테크노밸리’라는 제목의 예비 홍보물을 통해 “시민들이 최고로 대우받는 구리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백후보는 “2년 전 재선거로 당선돼 분열된 민심을 수습하고 중단없는 구리발전을 추진하라는 시민의 부름을 받아 구리발전에 매진했다”며 “2년간 테크노밸리 유치,갈매신도시 개발 등 구리발전의 주춧돌을 놓았다면 향후 4년간은 조속한 사업추진으로 구리의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GWDC는 10년간 약 130억원의 혈세를 낭비한 사업”,“약 6,428억원의 직접 경제효과가 발생하는 테크노밸리를 선택해야 구리의 중단없는 발전이 가능하다”고 역설하며 행정경험이 풍부한 백경현이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백후보의 예비홍보물에는 이외에도 구리시의 경제활성화와 도시개발, 관광인프라구축을 위한 주요 사업들이 발표됐다. 발표된 주요사업은 막대한 사업비가 소요되지만 국비를 대거 유치해 구리시의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구리생태하천 복원사업’에는 전체 사업비 중 85%에 해당하는 국비가 유치됐다. ‘구리전통시장 주차타워 건립’에도 289억의 예산이 소요되지만 173억의 국비를 유치했다. ‘수택 공공임대 행복주택 건설’은 LH와 공동개발로 구리시의 부담을 줄였다.
‘한강변과 토평동 수변공원 및 워터파크시티 개발’도 국비 도비 민자를 유치해 추진할 계획으로 밝혀졌다. 
제작한 예비홍보물은 28일 구리시 관내 세대 10%에게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