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 노인복지회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활동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

  • 입력 2018.05.21 16:20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이근형)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9개월사업 참여자(배정인원141명)을 모시고 지난 5월11일과 5월16일 2회기에 걸쳐서 노인복지관 지하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1회기 교육은 노인성교육사 장정희 강사와 양평군노인복지관 건강증진팀 설동매 팀장을 초빙해“노인성인식개선과 위생 교육”을 2회기 교육은 양평경찰서 교통관리계 김정욱 경사의 강의로“교통안전교육”으로 진행됐다.
노인성교육사 장정희 강사는 어르신들의 기존 성인식에 대한 고정관념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주제로 강의를 했고 본 강의가 끝난 후 성인식 변화 설문결과 이번 강의를 통해 어르신들의 성 인식 변화를 가져왔음을 알 수 있었고 참여자 어르신은“이번 교육을 통해 미처 생각지 못했던 부분을 알 수 있는 교육이 됐다”며“앞으로도 적극 교육에 참여할 것”이라며 많은 호응을 얻는 계기가 마련됐다.
건강증진팀 설동매 팀장의 위생교육은 어르신들의 개인위생과 식품, 조리 및 조리도구 사용 시 안전관리 요령 등을 교육했으며 또한 배식봉사활동을 하시는 참여자들에게 보건소에서 보건증 발급 받을 것을 적극 권유했다.양평경찰서 교통관리계 김정욱 경사는 안전한 보행을 주제로 교통사고 예방법, 안전운전의식 제고 등 어르신들이 교통사고 안전 불감증에 대처하고 교통안전수칙 준수로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최근 관내 노인 보행자 교통사망사고 증가의 심각성에 대해 강조하며, 9월부터는 자전거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헬멧 착용이 의무화됨을 홍보하며 교통법규준수와 안전은 스스로 지키는 것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찾아가는 복지오락(樂)관,경로식당,저소득식사배달사업,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자원봉사사업,물리치료실,이미용실 운영,노인돌봄기본서비스,노인종합상담사업,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