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양경찰청-국립과학수사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해양특화 과학수사 분야 전문성 확보를 위한 협업체제 구축

  • 입력 2018.05.18 16:11
  • 기자명 이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영 기자 / 해양경찰청은 18일 오전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해양과학수사 분야 전문성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경민 해양경찰청장과 최영식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등 11명이 참석해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해양특화 과학수사의 첨단기술ㆍ기술적 비법지식(know-how) 교류 및 인적ㆍ물적 기반(infra) 활용 등을 통해 해양과학수사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디지털 항해장비 자료 복원 ▲해양사건 증거물 감정 ▲해양사건 현장합동감식 분야 등이다.
박경민 해양경찰청장은“이번 협약체결로 첨단 과학기술을 이용한 해양범죄수사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양 기관의 기술적 비법지식(know-how) 공유를 통한 해양에서의 과학수사 전문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영식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해양과학수사 분야의 든든한 동반자를 만나게 됐다. 해양수사를 책임지는 해양경찰청과의 협력을 통해 동반 상승(synergy) 효과로 해양과학수사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