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의회, 시민 의정모니터 55명 모집

5개 상임위별 분과 구성, 지역주민 생활불편사항 및 제도 개선사항, 조례 등 제안

  • 입력 2018.05.18 16:01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의회는 5월 21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인천시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의정모니터 5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정모니터의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이며 5개 상임위별로 분과를 구성해 지역주민의 생활불편 사항, 미담수범사례 및 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 조례 등 자치입법의 제정·개정 및 폐지와 관련된 사항, 그 밖에 의정발전에 관한 사항 등을 인터넷으로 제보 또는 제안할 수 있다.
제보 및 제안된 의견은 관련기관 또는 관련부서에 통보하고 집행부 시정 및 제안자료, 단순참고 자료로 구분해 시정에 반영토록하고 법 개정 및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중앙부처 등에 건의할 계획이다.
특히 우수 제안자에게는 심사를 거쳐 의회저널 게재 및 소정의 원고료 지급과 함께 표창을 수여하는 등 각종 혜택도 줘진다.
의정모니터 신청은 인천광역시의회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선발결과 발표는 7월 9일 개인별 문자 통보와 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인천광역시의회 입법정책담당관실 440-6162로 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