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관광기념품 개발 지원 참가 기업 모집

  • 입력 2018.05.01 15:10
  • 기자명 조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선 기자 / 부산시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부산을 대표하는 상징성과 상품성이 결합된 우수 관광기념품 개발을 위한 ‘2018년 부산대표 관광기념품 개발지원 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9년부터 2016년까지 추진하던 공모전 방식의 문제점 개선을 위해, 올해는 관광기념품 개발과 생산 가능 업체를 선정해 디자인 개발, 생산, 유통, 홍보, 판로 등 상품 개발 전 과정에 대한 지원을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실용적이고 상품성이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신규 아이디어를 보유해 개발하려는 기업 또는 기존 관광기념품 디자인 및 포장 등 개선이 필요한 기업으로, 신청일 현재 부산시에 소재하고 창업한 지 1년 이상이 돼야 하며, 2개사 이내 공동 이행도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상품 개발 지원금 지원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 지원 ▲상품 홍보 및 판로지원 ▲사업성과에 따라 ‘우수관광기념품업체’ 선정 등 기회를 제공받게 되며, 개발 완료 즉시 상품 출시와 함께 사업화를 추진해야 한다.
사업설명회는 5월 11일 오후 3시 부산디자인센터(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디자인센터 홈페이지(www.dcb.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2018년 부산대표 관광기념품 개발지원 사업’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5월 31일까지 부산디자인센터에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의 지역적 문화적 특성을 담은 수준 높은 관광기념품을 개발해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역 관련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향후 부산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저변 확대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