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배움과 공감으로 즐거운 마무리”

동부교육지원청, 유치원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 입력 2018.04.25 15:08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방미)은 지난 4월 20일 동부교육지원청 동관 4층 대회의실에서 ‘자녀사랑 유치원 학부모 역량강화 기본교육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4월 9일(월)부터 4월 20일(금)까지 10회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총 146명의   학부모 및 조부모가 함께했으며, 유치원 교육을 이해하고 아이의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교육방법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이 끝난 후 참여 학부모 및 조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8%가 이번 교육으로 자녀를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으며, 이들 중 96%는 재수강 의사를 보이는 등 교육 과정에 대해 전체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및 조부모는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과 훈육법 등 여러 가지 많은 정보와 가르침을 얻어갑니다.”, “영역별 좋은 주제로 육아에 도움이 되는 많은 내용을 알아듣기 쉽게 말씀해주신 강사님과 지원해준 동부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립니다.”, “좋은 자리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동부교육지원청 최방미 교육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면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고 배울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며,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도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게 학부모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부모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