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경채 후보, 작업복 세탁소 건립 적극 찬성

  • 입력 2018.04.20 16:36
  • 기자명 이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규 기자 / 정의당 나경채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광주근로자건강센터(이하 건강센터)에서 제안한 100인 미만 작업장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을 위한 ‘작업복 세탁소’ 건립에 적극 찬성하는 뜻을 밝혔다.
나경채 후보는 ‘하남산단 등 100인 미만 사업장의 노동자 대부분이 작업복을 집에 가져가 세탁하고 있다’는 건강센터의 발표에 대해 “광주시가 산단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의 건강과 복지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노동자와 그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작업복 세탁소를 설치에 적극 동의한다”고 했다.
나경채 후보는 “일자리 수만개 창출이라는 장밋빛 청사진만을 제시할 것이 아니라, 현재 열악한 환경에서 성실히 일하고 있는 노동자들의 삶을 개선시킬 수 있는 현실 가능한 정책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경채 후보는 “작업복 세탁소 같은 좋은 정책을 제안한 건강센터가 최근 운영 중단 위기에 있었다”며, “정의당과 지역 노동계의 노력으로 건강센터가 정상 운영돼 중소영세업체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했다.
더불어 나경채 후보는 “산단내 작은공장에 다니는 노동자들과 버스 노동자들에게 좋은 식사를 제공하는 공공식당도 필요하다”며 “지역 노동자들의 건강과 복지, 인권 향상을 위해서는 시청에 노동국을 설치해 노동정책을 시정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