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남, 전공노 합법화 이후 첫 간담회 가져

전공노 경남지역본부, 권한대행 만나 낙하산 인사 문제 해결 등 요구사항 전달

  • 입력 2018.04.11 15:21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경남도는 지난 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한경호 권한대행과 전두흥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지역본부장 등 노사 양측 간부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월 29일 전공노가 고용노동부로부터 노조 설립신고필증을 교부 받아 9년 만에 법내 노조로 전환된 이후 처음 만났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날 한 권한대행은 “전공노가 지난 9년 간 법외노조에서 어려운 시기를 넘기고 합법화된 것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에 전 본부장은 “공무원 노조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도지사 권한대행에게 요구사항으로 낙하산 인사 종결, 중복감사, 부채제로 사업, 산불·선거업무, 공무원 노동강좌 개설, 공무원 복무 관련 등 9개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한 권한대행은 낙하산 인사 문제와 관련 “도에서는 낙하산 인사와 관련해 지난 1월 정기인사에서 낙하산 인사 해소를 위해 일부 반영했으며, 차기 도지사 취임 시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중복감사와 강압적 감사 문제 제기와 관련해 “도는 강압적, 고압적 지적감사를 지양하고 합리적 수준에서 지도감사, 예방적 감사로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도 전입고사로 인한 시·군 인력 운영의 어려움에 대해서는 “도는 전입고사에 따른 시·군 인력 운영의 어려움을 충분히 이해하고 도 자체적으로 인력 충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마무리하면서 전 본부장은 “낙하산 인사 문제 등 노조 요구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한 권한대행은 “전공노 합법화를 계기로 노조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노사 상생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노조 요구사항은 노조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 가면서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