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구, 홍대 걷고싶은거리 일대 정기공연 아티스트 모집

  • 입력 2018.04.10 16:26
  • 기자명 곽태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태섭 기자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홍대 걷고싶은거리 일대 정기공연 행사인 ‘2018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에 참여할 아티스트를 오는 20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 행사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홍대 걷고싶은거리 여행자편의시설 일대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구는 인디 뮤지션 및 거리 예술가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아티스트 모집분야는 ▲음악공연(창작곡·가요·힙합·재즈 등) ▲전통공연(국악-퓨전국악·사물놀이·판소리 등) ▲퍼포먼스공연(마술·난타·버블아트·마임 등) 3개 분야다. 각 분야별 5개 팀 씩 총15개 팀을 선정한다.
거리공연이 가능한 아티스트라면 누구든지 참여 신청 가능하다. 마포구 홈페이지(http://www.mapo.go.kr/) 고시공고란에 등록된 신청서에 팀소개·활동경력을 기재하고 5분 내외의 활동영상을 첨부해 이메일(bt23bass@mapo.go.kr)로 4월 20일(금)까지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4월 30일(월) 마포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첫 공연은 5월 12일(토)에 열린다. 17시부터 19시까지 분야별 1팀씩 총 3팀이 30분 동안 공연한다. 순차·순환 공연방식에 따라 5월부터 12월까지 1팀당 6차례 정도 공연하게 된다. 공연 후에는 소정의 출연사례금을 지급 받는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문화·예술로 대표되는 홍대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이번 행사를 연중 운영함으로써 이 일대가 젊은 문화예술인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곳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재능 넘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