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불어민주당, 신안군수 후보 경선 ‘잡음 확산’

정체성과 도덕성 정부 기여도 등 두고 이전투구 보여

  • 입력 2018.03.27 16:18
  • 기자명 김복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복현 기자 / 더블어민주당의 정치적 텃밭인 호남에서도 정치의 1번지를 자처하는 목포와 신안에서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자체장 후보 선정을 두고 지역정가가 설왕설래하면서 상호 이전투구가 점입가경이다.
목포와 신안은 민주당의 근래 치러진 선거에서 지역국회의원과 지자체장을 구 국민의당과 무소속에게 밀려 옛 민주당의 아성이 무너진 지 오래돼 깃발만 꼽으면 당선이라는 자존심에 큰 아픔을 안고 있다.
최근 문재인 정부의 높은 지지율에 편승해 후보가 난립하다 못해 홍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후보들 간 정체성과 도덕성은 물론 문재인 정부 기여도 등을 두고 이전투구를 보이고 있는 것을 두고 지역정가에서는 민주당의 경선에 염려의 목소리 확산되고 있다.
이런 와중에 지난 27일 전남도당에서 실시된 기초의원과 기초단체장의 공직선거 후보자자 검증을 앞두고 ‘신안군을 사랑하는 사람들’ 소속 단체 회원들이 전남도당을 항의 방문하고 공정한 경선을 요구하고 탄원서를 제출하는 등 신안군수 후보 경선을 두고 잡음이 확산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들은 “공천 불복자· 탈당자는 민주당을 떠나라. 민주당 공천을 포기 한자 공천에서 배제하라. 임기도 못 채운 야반도주 후보자 경선에서 탈락시켜라” 등의 내용이 적힌 티켓을 들고 후보자 검증이 이뤄지는 시간에 도당에서 항의를 이어갔다.
특히 이들은 “이유 있는 저희들의 정당한 요구가 60년 전통의 민주당과 정당발전위원회, 공심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미애 대표와 우원식 원내대표. 최고위원은 물론 책임 있는 당직자들이 각별히 관심을 기울여 달라”라고 촉구해 향후 중앙당의 대응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들의 항의와 요구에 대해 일각에는 “군민을 무시하는 비리자의 공천은 민주당의 몰락을 자처하는 일이다”는 찬성론과 “특정인을 지정하는 듯한 이러한 행동은 공정선거를 저해하는 유치한 처사다”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최근 목포·신안의 지역정가에서는 청와대와 중앙당의 명암을 들고 이번지방선거에 해성처럼 나타나 행보를 보이는 후보들을 두고 전략공천 등의 설이 확산되고 있어 이번 지방선거의 주요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