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 입력 2018.03.22 11:34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3월 21일(수) 아침 7시 연신내역 물빛공원을 비롯한 은평구 관내 16개 동에서 은평구 주민, 점포주 등과 함께 겨우내 찌든 때와 오물, 쓰레기를 제거하는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새봄맞이 주민참여 대청소는 통·반장, 부녀회, 골목할아버지봉사대, 지역단체 회원, 점포주, 일반 주민 등 1,500여명의 다양한 주민들이 참여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섰다.
연신내역 물빛공원에서는 인근 동(불광2동, 갈현1·2동, 대조동) 주민 총 400여명이 참석하는 새봄맞이 주민참여 대청소 시범행사를 개최해 내 집·내 점포 앞 내가 청소하기, 쓰레기 바르게 배출하기 등 주민 실천 사항을 홍보하고 시범행사장 주변 골목길 대청소와 주요도로 물청소를 했으며, 가로시설물 관리부서 및 유관기관의 협조로 겨우내 찌든 가로 펜스, 빗물받이, 공중전화박스, 전기배전함, 신호제어기 등 공공시설물도 함께 세척작업을 실시했다.
은평구는 이번 새봄맞이 주민참여 대청소의 날을 시작으로 주민자율 청소 문화 정착을 위해 매월 넷째주 수요일을 ‘주민참여 대청소의 날’ 과 ‘은평 클린데이’로 지정·운영해 주민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주민과 함께 깨끗한 도시환경을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