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시의회, 「제3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 위촉식」참석

  • 입력 2018.03.12 16:14
  • 기자명 류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명상 기자 /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는 10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한「제3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 위촉식」에 참석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청소년의원 28명과 학부모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고 성남시의회에서는 김유석 의장을 비롯해 최승희 윤리특별위원장, 지관근 의원, 이기인 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해 주었다.
위촉장 수여식 후 김유석 의장은 지방자치의 유래와 조례제정, 예산안 처리,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결산검사, 시정 질문, 청원처리 등 시의원이 하는일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김유석 의장은 “시민이 원하는 조례를 제정하기 위해선 관련서적연찬을 통한 전문적 지식 함양과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며 현장 의정활동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하고“제1대는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제2대는 청소년 진로교육 진흥 및 지원 등에 대해 조례를 제정하고 정책제안을 하는 등 운영을 잘해 왔듯이 이번 제3대에서도 청소년을 위한 정책제안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청소년 대표의원들이 토론과 관련 활동(정책과제 발굴·토론회·제안대회·본회의 등)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과제를 시에 건의하는 청소년 의회로써 교육·인권·환경·행복 등 청소년분야의 현안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제안하는 정책참여기구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