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홍근 화성 부의장 화성희망보고서 출판기념회 성료

풀뿌리 정치인 화성변화의 중심축으로 부각

  • 입력 2018.03.12 16:14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오는 6·13지방선거에 화성시장으로 출마 예정인 이홍근 화성시의회 부의장의 출판기념회가 11일 화성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권칠승 국회의원 김일수 초대 화성군수 홍순범 전의장 김용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 정일섭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장 김홍성 시의원 등과 화성시민 및 지지자 약 천오백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출판기념회 행사에는 농민 어민 다문화 노인회 청년 유소년야구단 기업인 노동조합 등 다채로운 화성시민들이 대거 참석해 자타가 공인하는 풀뿌리 활동가이자 정치인으로 불리는 이홍근 부의장의 저력을 엿볼 수 있었다.
이홍근 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20년간 에너지 넘치게 급격히 변화하는 화성의 모습과 그 안에 담긴 지역별 이질감 난개발 그리고 폭증하는 집단민원 등의 부작용 등을 시민활동과 의정활동을 통해 면밀히 진단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홍근부의장은 그 결과 화성은 양적성장을 넘어 질적인 변화가 절실한 시점이고 화성 희망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화성의 미래를 그려내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홍근 부의장은 화성출신으로 80년대 초반부터 학생 노동운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민주주의 확립과 회복을 위해 일해오다 지난 1999년부터 2010년까지 화성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을 역임하며 화성의 발전과 환경보전을 위해 일하다 지난 2010년 화성시의원에 당선된 후 2014년 재선에 성공해 현재 화성시의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