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의당 문영미 인천 남구의원, 남구청장 출마 선언

‘미투 운동 적극 지지하며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남구 만들겠다.’

  • 입력 2018.03.08 16:08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문영미 인천 남구의원이 3월 8일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정의당 남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문영미 예비후보는 “요즘 뉴스보기가 민망할 정도로 유명인들의 성추문이 연이어 쏟아지고 있어 기성세대로서, 정치인으로서,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이다”면서 “권력에 의한 모든 폭력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미투운동을 적극 지지하며 누구도 배제되거나 소외되지 않는 평등하고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지금 서울 도심 일대에서는 붉은 장미를 대신해 하얀 장미를 시민들과 나누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얀 장미는 미투운동이라고 불리는 성폭력 저항운동에 대한 연대와 지지를 상징, 성폭력을 용인해 온 야만의 역사와 한국사회 곳곳에 침투해 있는 성차별 문화를 깨트리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3월 8일은 유엔에서 지정한 ‘세계여성의 날’로 110년 전, 미국 뉴욕에서 만오천여 명의 여성 노동자들이 빵과 장미를 요구하며 거리로 뛰쳐나와 억압과 폭력 속에 목소리를 낼 수 없었던 여성들이 스스로 인간임을 선언한 역사적인 날이다.
문 예비후보는 “오늘 남구청장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여성으로서, 정치인으로서, 세 딸의 엄마로서, 권력에 의해 차별받고 피해 입는 사람이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약속과 다짐을 했다.
그는 “행정의 모든 영역에 성인지적 관점을 철저히 도입해 어렸을 때부터 성평등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학교마다 성평등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또 구청 내 전담팀을 만들어 성평등 문화의 확산과 성폭력 방지, 성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