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수시민단체, "고양시의회 윤리위 즉각 해체" 요구

와이시티 의혹 일파만파… 이규열 의원 발언 공감

  • 입력 2018.03.06 16:14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봉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에서 활동하는 보수성향의 20개 단체가 주축인 고양발전시민단체연대회의(연대회의)가 지난 1일 고양시의회 윤리위원회 구성과 관련, 즉각 해체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는 앞선 2월 27일 고양시의회가 김경태 의원 등 12명이 발의한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통과시킨데 따른 것이다.
해당 윤리위 구성은 올해 1월 30일 이규열 시의원이 모 인터넷언론과 인터뷰하면서 '요진와이시티(Y-CITY) 기부채납 미 이행과 준공승인이 진행되는 과정에 의회 건설교통위원회(건교위) 위원들의 금권주의가 의심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에 대응한 것이다.
해당 발언이 기사화 되면서 7대 의회 전후반기 건교위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자신들이 요진개발에 금품수수를 한 것처럼 묘사했다고 반발하면서 윤리위 구성까지 이른 것. 이들은 앞으로 한 달 동안 이규열 의원의 징계여부를 논의하게 된다.
윤리위 구성에서 결과적으로 원내 1당인 자유한국당이 모두 불참하면서 징계를 확정할 경우 객관성 여부도 논란거리다.
이와 관련 연대회의측은 성명서를 통해 이규열 의원의 발언이 소신발언이었고 와이시티 특혜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되는 상황에서 그 발언도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지적하면서, 이런 발언을 문제 삼아 윤리위를 구성에 동참한 시의원들을 시민의 이름으로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연대회의측은 요진와이시티 준공과정에서 감시와 통제를 게을리 한 소속 위원들의 직무유기 등에 대해서도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