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홀트아동복지회, 대학생 10명에게 장학금 6천만원 전달

  • 입력 2018.03.02 15:21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대열)는 28일 ‘제37회 홀트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우리사회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훌륭한 인재상인 ‘홀트장학생’ 10명을 선발해 총 6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이들은 앞으로 국내·외에서 ‘홀빛프렌즈’로 활동하면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다.
동희진(서울대학교 언어학과3) 양은 “여러 공동체를 경험했지만 남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로만 이뤄진 단체에 장학생이 돼 설렌다. 이제 홀트아동복지회의 관계자 분들과 함께 의미 있는 행동을 시작해보고 싶다”고 장학생을 대표해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수여식 이후에 진행되는 워크샵에는 90년대 홀트아동복지회의 장학생이었던 조우성 비서관(유승민 의원실)을 초청해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여러분들이 장차 사회에 입문하고 경제활동을 하게 되면 이렇게 홀트아동복지회처럼 공인된 단체에 받은 사랑을 돌려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장학생 비전과 같이 소외되고 어두운 곳에 빛과 소금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올해로 37회를 맞이한 홀트장학금 수여식은 션 · 정혜영 부부를 비롯한 후원자의 기부로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실현해 가는 기적을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1982년부터 9,073명에게 약 35억 3천 4백만 원을 지급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