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개강

  • 입력 2018.02.26 15:03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순)은 오는 3월 21일(수)부터 10월 25일(목)까지 37회에 걸쳐 자녀의 유치원 입학과 더불어 처음으로 학부모교육에 입문하는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아교육의 이해 및 자녀 교육력 신장을 위한 ‘찾아가는 유치원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유치원 학부모 교육은 자녀의 성장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처해 건강하고 행복한 자녀를 양육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간과 거리상 제약으로 교육에 쉽게 참여할 수 없는 학부모의 접근성을 높이고 좀 더 많은 학부모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으로 찾아가서 학부모 교육을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관내 7학급 이상 규모의 유치원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교육 주제, 시간, 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사전 조사했으며, 더 많은 학부모교육을 희망하는 유치원에 대해서는 사전 조율을 거쳐 추가교육도 개설할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매년 운영하던 ‘유치원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기본과정’(1기 10회차) 도 상·하반기로 나눠 4월과 7월에 각각 실시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들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나 교육개설을 희망하는 유치원은 남부교육지원청 평생학습지원센터(234-0136)로 문의하면 상시 지원이 가능하다.
남부교육지원청 이종순 교육장은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조기 학부모 교육을 통해 자녀교육 기본소양이 길러질 것으로 기대하며, 유치원 아동들이 행복하게 자라고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