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뮤지컬·합창 <세·다·방> 운영

  • 입력 2018.02.13 15:21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2일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의 하나인 뮤지컬·합창 동아리 ‘세·다·방(세상에 다가가는 방법)’을 시작했다.
‘세·다·방’은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참여해 오는 11월까지 한 달에 두 번, 모두 20차례 진행될 예정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난 청소년들이 뮤지컬과 합창을 통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어 세상과 소통하고자 하는 자기계발프로그램이다.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여러 가지 사정으로 학교를 그만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검정고시 지원, 문화체험 활동, 청소년 기초소양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학교 밖 청소년 496명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 결과 검정고시 72명 합격, 학교 재진입 12명, 대학합격 5명, 취업을 위한 직업훈련 37명 등의 성과를 보였다.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소장(류정옥)은 “뮤지컬·합창 동아리 ‘세·다·방’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서로 함께하는 협동심과 배려심을 배우고, 봉사를 통해 나눔의 의미와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 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