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인천석유화학, 어르신 건강충전 ‘갈비탕 나눔’ 행사

홀몸 어르신 정기 돌봄 서비스 및 발달장애아동 대상 ‘희망키움 야구교실’, ‘생태숲 체험교실’ 등 지역 이해관계자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속적 확대

  • 입력 2018.02.13 15:16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SK인천석유화학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어르신과 음식을 나누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남규)은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최윤형)과 함께 지역 어르신을 위한 ‘설 명절맞이 갈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
이날 SK인천석유화학 임직원 봉사단, 지역 봉사단체인 무궁화 봉사단 등 봉사자 50여명은 지역 어르신 600분에게 겨울철 대표 보양식인 갈비탕을 대접했다. 음식 메뉴는 사전에 어르신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거쳐 가장 많은 표를 받은 갈비탕을 선정해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16년부터 매년 산채비빔밥, 삼계탕 등 계절별 특색에 맞는 음식 나눔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해오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마음과 정성이 담긴 갈비탕 한 그릇이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인해 움츠러든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선물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서구노인복지관과 공동으로 지난 ‘16년 11월에 자매결연을 맺은 지역의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정기적인 돌봄 서비스, 문화체험활동과 더불어 ‘17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들의 사회성 발달을 돕기 위해 ‘희망키움 야구교실’, ‘생태숲 체험교실’ 등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