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31억 투입… 시민안전 인프라 구축

어린이보호·방범용 CCTV, 비상벨 등 설치

  • 입력 2018.02.06 14:35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광주광역시가 재난·재해, 각종 범죄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31억5000만원을 투입해 ‘안전 인프라’를 구축한다.
광주시는 먼저 심각한 사회문제와 국민 생활의 불안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는 5대 강력범죄를 예방하고자 9억원을 투입해 방범용 CCTV와 범죄차량 추적을 위한 차량번호인식용 CCTV 등 총 80대를 40곳에 설치한다. 장소는 상반기 중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연말까지 설치된다.
또 주택가, 골목길 등 방범용 CCTV가 설치된 186곳에는 1억5000만원을 들여 비상통신수단인 비상벨을 설치해 어린이, 여성, 노약자 긴급구호 및 범죄를 예방한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어린이보호용, 불법주정차, 과속단속용 CCTV를 확충한다. 이를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21억원을 지원받아 지난 1월 자치구에 사업비를 배정했다. 자치구는 예산을 활용해 연말까지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CCTV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광주시는 112,119, 시 재난상황실 등 관련 기관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방범, 재난, 화재, 사회적 약자 등 분야별 연계를 통해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스마트시티 5대 시민안전서비스 제공 사업’을 4월까지 완료한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119 긴급출동지원 ▲112 긴급출동 ▲112 영상 지원 ▲재난안전상황 대응 지원 ▲사회적 약자 지원 등 5개 분야 시민안전 서비스가 본격 시행돼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된다.
이연 시 시민안전실장은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하고 편안한 시민 중심 안전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