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575억원 지원

  • 입력 2018.01.18 15:11
  • 기자명 김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용 기자 / 울산 울주군은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경영안정자금 575억원을 편성해 이달 중순부터 본격 지원한다.
신장열 울주군수는 이와 관련,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울주군중소기업협의회(회장 우철주) 및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한양현)과 경영안정자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관련사진 있음 · 추후 송부)
이번 협약에서 울주군, 울주군중소기업협의회, 울산신용보증재단은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영안정자금은 울주군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융자금(중소기업 3억원, 소상공인 5,000만원 한도)에 대한 이자차액보전금(중소기업 3%, 소상공인 2%)을 2년간 지원한다.
자금신청은 중소기업은 1월 22일부터 울주군중소기업서비스센터에서, 소상공인은 3월 5일부터 울산신용보증재단에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2018년부터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융자한도가 2억원에서 3억원으로 확대되고, 상환조건도 2년거치 2년분할상환이 가능하도록 완화됐다.”며, “이번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통해 지역 업체의 경영난 해소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