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민들의 희망이 실현되는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 만들 것

이재호 인천연수구청장 신년사

  • 입력 2018.01.02 16:2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34만 연수구민 여러분! 대망의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애정 어린 관심과 과분한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새해를 맞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건강과 행복이 넘치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34만 연수구민 여러분!
4년 전 민선6기 연수구청장으로 취임하며 구민을 섬기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약속드린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그 대장정의 마지막 반년을 남기고 또다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야 하는 중요한 전환점에 와 있습니다.
민선6기 출범과 더불어 섬김과 소통을 구정의 지향가치이자 운영원리로 삼고 섬김 행정을 몸소 실천하며 구민들의 생생한 현장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했습니다. 
구민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지지로 송도 10공구 및 9공구 일부, 11-1 공구의 연수구 귀속을 이뤄냈으며 전략적 재정확보 노력으로 민선6기 출범 당시 보다 60% 이상의 재정성장을 이뤄 재정규모가 5천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부정·부패 없는 투명한 행정구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으로, 국민권익위로부터 2년 연속 청렴도 상위 기관으로 인증돼 청렴 도시로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전통시장의 현대화 사업을 통해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고, 문화자원과의 연계로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대형기업 상권과 전통골목 상권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능허대 옛길 조성사업을 기반으로 지역 내 산재한 역사자원과 지역자원을 활용·발굴해 연수구만의 특색있는 관광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통하고 경청하는 섬김 행정을 이어가겠습니다. 소통과 섬김은 민선6기 구정의 지향가치이자 운영원리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동별 밴드, SNS 서포터즈 활성화 및 구정모니터단 운영 등 구민과의 소통채널을 더욱 강화해 구민 여러분의 작은 소리도 마음으로 듣고 함께 고민하며 구민여러분의 소망과 바람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존경하는 34만 연수구민 여러분!
이제 연수구는 인천의 한 도시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중심, 나아가 세계의 중심 도시로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교육·문화·교통 인프라 등을 기반으로 연수구 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을 활발히 추진할 수 있는 풍부한 재정과 동북아 비즈니스의 중심, 지식정보산업의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눈부신 성과와 발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 큰 희망과 비전을 담아 현재가 아닌 연수의 50년 100년 후를 내다보며 내일을 준비하고 미래로 나아가겠습니다. 
더 많은 구민들이 웃음 짓고 더 많은 구민들의 희망이 실현되는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새해에도 구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써 함께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새해 구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과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청장 이재호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