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이천 자동차 전용도로 31일 완전 개통... 통행시간 30분 단축 기대

임종성 의원 “구 3번국도 오랜 교통정체 감내한 광주시민들께 감사”

  • 입력 2017.12.27 16:34
  • 기자명 이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규 기자 / 경기 광주을 임종성 의원(더민주, 국회 국토교통위원)은 성남시에서 광주시를 경유해, 이천시로 연결되는 국도 3호선 47㎞가 12월 31일(일) 14시에 완전 개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와 올해 추석 연휴 기간 중 25㎞를 우선 개통한데 이어, 잔여 구간인 광주~이천 구간 22㎞가 완전 개통되는 것으로, 총 사업비가 1조 5,735억 원 투입됐다.
전 구간이 개통되면 광주·이천 시내를 통과하는 기존 국도 3호선 교통량의 상당 부분이 신설 도로로 전환돼 수도권 동남부 지역의 상습적인 교통정체가 크게 완화됨은 물론, 통행 시간도 성남~이천 구간 기준 기존 60분에서 30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종성 의원은 “구 3번국도 교통정체를 오랫동안 감내해 주신 광주시민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구 3번국도의 정체상황이 조기에 해소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긴밀하게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임 의원은 “이 사업을 위해 애써주신 이윤수 전 국회의원, 이희규 전 국회의원 그리고 광주의 박혁규, 정진섭, 노철래 전 국회의원 등 선배 의원들의 노력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