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구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윤리강령선언식

연수아트홀에서 회원 350여 명 참여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 다짐

  • 입력 2017.12.27 14:58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 연수구어린이집연합회는 12월 27일 연수아트홀에서 회원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육교직원 윤리강령선언식을 갖고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선언식은 지난 8일 관내 한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을 계기로 이뤄진 것으로, 255개 어린이집 회원들의 뜻을 모으는 자리가 됐다.
참여자들은 보육교직원 윤리강령을 선언을 통해 보육교직원이 영유아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존재임을 잊지 않으며, 항상 스스로의 행동에 신중을 기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했다.  
한현숙 대표는 “최근 발생한 아동학대사건으로 인해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는 보육교직원의 상실감도 크겠지만, 그 보다 어린이집을 믿고 사랑스런 자녀들을 맡긴 부모님들의 불안감이 훨씬 크다”며, “땅에 떨어진 보육현장의 신뢰감을 회복하고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기 위해서 분골쇄신의 마음으로 일선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런 불미스런 사건이 재발해 매우 송구스럽고 유감스럽다”며, “모두가 합심해 안심하고 아이를 보육할 수 있는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