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 규제혁신 100인 토론회 개최

범군민이 참여해 자유로운 토의 및 소통으로 다양한 의견 공유

  • 입력 2017.10.12 15:05
  • 기자명 조용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형 기자 /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9월 28일 군청 회의실에서 기업인, 사회단체, 주민대표 및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규제혁신 100인 토론회(이하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민관이 함께 지역발전 추진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현장중심의 규제개선 의견수렴 및 상호협력적인 미래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중소기업옴부즈만 황제인 규제개선 팀장의‘현장에서 바라본 규제개혁 추진방향’이라는 규제개선 사례 중심 강의를 시작으로 토론회 안건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회 안건인 ▲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방향 ▲축산농가 발전 방안 ▲ 지역 미래 발전 방안(자유토론) 에 대해 6개 분임 토의를 거쳐 다양한 의견을 종합 요약해 발표·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앙로 주차난과 인도 없는 거리 문제, 주변 상가의 발전을 저해하는 일방통행 도로 해제 요구 등이 건의 됐고 앞으로 중점을 두고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기업과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개선방안을 연구해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자체 개선과제는 신속히 개선해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규제 개혁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토론회의 미비사항을 개선해 군민 불편사항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