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사회의 숨은 일꾼 찾습니다

‘제15회 금천구민상’ 후보자 31일까지 접수

  • 입력 2010.08.06 12:3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병렬 기자 / “헌신적으로 봉사한 30만 금천구민의 귀감이 되는 숨은 일꾼을 찾습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역사회발전 등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표창해 밝고 건전한 사회기풍을 조성하고자 ‘제15회 금천구민상’ 후보자 추천·접수를 오는 31일까지 받는다.
2010년 8월 1일 현재 3년 이상 금천구에 거주(소재)한 구민이나 단체(기업체, 소속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발전 ▲사회봉사 ▲미풍양속 ▲문화 ▲체육 5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상패를 수여하며 수상에 따른 부상(시상금)은 공직선거법상 부상금지 규정에 따라 지급되지 않는다.
추천 및 접수는 부문별 관계기관(동장·학교장 등)이나 단체장 또는 금천구민 20인 이상의 연서를 받아 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추천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추천서와 공적조서는 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각 부문별 추천된 후보자 또는 단체에 대해 구 감사담당관에서 공적내용에 대한 사실 확인을 거쳐 금천구민상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로 최종 결정하게 된다. 발표는 오는 9월27일 수상자에게 개별통보하며 시상은 10월15일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능동적으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지역의 숨은 일꾼이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 추천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