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도시공사, 제3기 청렴옴부즈만 위촉

공사 업무의 공정성, 투명성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한 불합리한 제도 관행 개선

  • 입력 2017.06.20 17:24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도시공사는 20일 본사 회의실에서 윤리경영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한 제3기 청렴옴부즈만 위촉식 및 2017년 청렴옴부즈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옴부즈만은 독립된 지위를 가지고 해당 기관의 주요 업무와 사업 관리에 대한 투명한 감시 및 평가를 해 제도 개선을 권고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현재 임기가 만료되는 제2기 청렴옴부즈만(남성우 건축사, 구임회 회계사, 인하대 황원섭 교수 및 고정섭 변호사 등 기술·행정분야 전문가 4명)을 연임해 제3기 청렴옴부즈만을 구성했다.
이들은 다음달 7월부터 2년간 공사 업무의 공정성, 투명성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해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 업무절차 등에서 개선해야 하거나 시정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위촉장 수여에 이어 청렴옴부즈만 3인은 2017년도 청렴 마일리지 운영계획안에 대해 논의하며 청렴활동의 자율적 참여 제고 방안을 강구했다.
청렴 마일리지제는 개인 및 부서별 청렴활동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로 적립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해 청렴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제도로, 청렴활동 외에 부패방지 및 고객만족 등 청렴도 향상과 관련된 분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강신원 상임감사는 “작년부터 청탁금지법이 시행되면서 더욱 엄정하고 투명해지고 있는 공직사회 분위기에 발맞춰 반부패 및 청렴 선도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시공사는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공사 주거복지정책을 쉽고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1522-0072)를 운영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