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 ‘친환경안전축산물직접지불제’농관원에 신청하세요!

3월 2일부터 20일까지 신청

  • 입력 2017.02.21 17:37
  • 기자명 김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현 기자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무안사무소(소장 한종석, 이하 ‘무안농관원’)는 친환경축산 실천농가에게 초기 소득감소분 및 생산비 차이를 지원해 친환경축산의 확산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축산기반 구축을 위한 ‘친환경안전축산물직접지불제’신청을 다음달 2일부터 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HACCP 농장인증을 받은 자 중에서 친환경축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이나 법인으로 사업신청은 친환경축산보조금신청서와 HACCP지정서, 친환경축산물인증서를 첨부해 농장 소재지 관할 농관원 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대상축종은 한우, 젖소, 돼지, 산란계, 육계(토종닭 포함), 오리, 오리알, 메추리알, 산양(식육, 유)의 9개 축종으로 지급기간은 유기는 5년, 무항생제는 3년간만 지급한다.
농가당 지급한도는 연간 유기는 3천만 원, 무항생제는 2천만 원이고, 산지생태축산농장으로 지정된 농장은 지원액의 20%를 추가 지급하며, 예산의 범위 내에서 사업신청자 중 친환경인증 및 HACCP 지정 등 자격요건을 갖춘 자 중 일자가 빠른 순위에 따라 지원대상자가 선정된다.
한편, 무안농관원은 광주·전남지역의 사업비 32억 원 중 무안군 관내 29개 농장을 사업대상자로 선정해 5억 원의 보조금을 지급한 바 있으며, 올해도 더 많은 농가가 친환경안전축산물직접지불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집중 홍보 중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