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속가능한 친환경 건축

송도컨벤시아, 국제 LEED인증패 제막행사 성료

  • 입력 2010.07.15 02:5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송도컨벤시아의 친환경 국제 LEED인증 획득을 기념해 14일 게일 인터내셔널사와 공동으로 송도컨벤시아에서 LEED인증패 제막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IFEZ 오홍식 차장, 인천관광공사 최재근 사장, 게일인터내셔널 스탠게일(Stan Gale)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컨벤시아 리드인증에 대한 경과보고, 기념사, LEED인증패 제막 및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송도컨벤시아는 올해 4월 아시아 컨벤션센터로는 최초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친환경 건축물 등급시스템인 LEED-NC(LEED;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New Construction) 인증 등급을 획득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건축물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컨벤션센터로는 미국 피츠버그시의 David L. Lawrence 컨벤션센터를 포함 총 17개의 시설만이 LEED인증을 받았다.
실제 송도컨벤시아는 지속가능한 장소, 물 사용 효율성, 에너지 및 환경, 자재 및 재료, 실내환경 질 등 5대 LEED 항목에 부합하는 다양한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건축물이다.
또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230대 자전거 주차 시설 및 샤워실, 탈의실을 구비해 자전거 이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에너지 고효율 차량 및 카풀차량을 위한 전용 주차장을 마련해두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45%의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배관 및 전력을 줄이기 위한 다용도로 적합한 조명 시스템 등이 설치돼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친환경 기술이 적용됐다.
LEED인증을 계기로 송도컨벤시아는 그린 컨벤션 및 전시 행사 운영, 그린 오피스, 그린 시설관리 등 3대 친환경 실천 강령을 수립해 적극 실천하고 있으며, 그린 행사를 실천하는 주최자들을 위한 포상 제도를 마련하는 등 친환경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