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오 "어느 계파의 수장되는 일 없다"

  • 입력 2010.07.07 22:4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8재보궐선거 은평을(乙) 지역 출마로 당 복귀를 시도하고 있는 이재오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6일, "내가 다시 어느 계파의 수장이 되고, 갈등의 중심에 서거나 그런 일은 이제 없다"고 강조했다.
이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나 때문에 갈등이 있거나 다툼이 있거나 하는 것으로부터 벗어나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위원장은 또 야권의 반(反)이재오 연대 전략에 대해 "표심을 어떤 이유로도 왜곡하면 안 된다"며 "정치적인 흥행이나 판 때문에 표심이 왜곡돼 선택하는 일이 생기지 않는 것이 정말 야권이 말하는 국민의 진정한 대변자지 억지로 표심을 바람으로 왜곡시켜서 국민 뜻을 반하는 일을 하면 그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나홀로 선거운동' 전략과 관련, "야당이 판을 벌리면 여당도 거기에 판을 벌려줘야 소리가 나는데 나는 그렇게 말려들지 않겠다"며 "야당이 어떻게 가든 나는 나홀로 현 시점에서 나라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어떤 사람이 되는 것이 맞는가 호소하고 다니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총리실 민간인 사찰 논란 및 '영포회' 문제 등에 대해 "잘못돼도 한참 잘못된 것"이라며 "선거에서 당선 돼 당으로 돌아가면 적어도 권력을 등에 업고, 또 대통령 주변에서 대통령을 팔고 호가호위하거나 자기 개인의 이익을 누리는 행위는 정말로 용납하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