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남부소방서, 긴급상황 발생시 속전속결

용현시장 소방출동로 확보훈련

  • 입력 2016.04.08 18:12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남부소방서(서장 김성기) 용현119안전센터에서는 지난 8일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20여명과 소방차량 3대가 동원된 가운데, 관내 전통시장인 용현시장에서 대형화재 등 긴급 상황 발생에 대비한 소방출동로 확보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통로가 협소한 전통시장에 대해 소방차가 출동할 수 있는 최소한의 통로를 확보하고 상인들과 시민들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상인들의 상품 진열 등으로 인한 통로장애 발생을 원천적으로 예방하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초기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시장 내에서 현지 상인에 의한 비상소화장치 활용 능력을 배양시키고, 화재발생 시 농연을 배기시키기 위해 설치된 천장 아케이드 개방에 대한 교육을 중점으로 상가주민들의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고성훈 용현119안전센터장은 “용현시장 통로 길이가 400여미터로 매우 길기 때문에 통로가 확보되지 않는다면, 대원들의 진입이 늦어져 자칫 대형 참사로 이어질 여지가 있다.”며 “시장상인들에게 통로확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자발적인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상호 협조체제를 더욱 돈독히 해 유사시 대응능력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