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학교 밖에서 찾은 희망 ‘찰나’

청소년 사진·영상 미디어작업장 3호점 개소

  • 입력 2016.02.26 19:04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일하고 배울 수 있는 청소년작업장 ‘찰나’가 26일 문을 연다.
청소년작업장은 학교 밖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노동인권이 보장된 일터에서 노동을 통해 보다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곳이다.
시는 지난해 대인시장 내 목공장학교 ‘Maker’s 손’을 시작으로, 2호점 자립카페 ‘락(樂)다방’을 개설한데 이어 청소년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사진과 영상, 디자인을 매개로 한 3호점 미디어작업장 ‘찰나’를 개설했다.
‘찰나’는 지도교사 1명과 청소년 4명으로, 반지하 작업실 66㎡를 무상 임대해 사진·영상·디자인·인쇄 분야의 직업교육을 받은 후 일감을 수주해 제작하게 된다.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곳에서 배우고 일하길 원하는 청소년은 ‘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062-376-132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진로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동구 충장로에 청소년직업체험센터를 조성하고 있다.
황인숙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작업장과 활동공간을 만들 것이다”라며 “청소년들이 이런 공간에서 삶의 주체가 되고,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