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상공회의소 2016 신년인사회 개최

  • 입력 2016.01.05 18:12
  • 기자명 이계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현 기자 / 순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욱)가 지난 5일 순천에코그라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전라남도와 순천시, 구례군, 보성군내 정관계와 경제계, 교육계, 언론계인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이낙연 전라남도지사와 이정현 국회의원, 김광진 국회의원, 조충훈 순천시장, 김병권 순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70여개의 유관기관장과 방송사 및 언론인대표, 기업체 대표, 지역경제계인사 등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주요기관장의 신년인사와 상공대상 시상식 및 오찬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욱 순천상의 회장은 신년사에서 “ 새해는 미국의 금리인상과 중국경제의 성장둔화,그리고 엔화약세와 유가폭락등의 여파로 지역의 주력산업인 철강과 석유화학산업에 어려운 한해가 예상된다”며 “지역기업이 경쟁력을 키워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상공회의소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하고 “새해에도 상공회의소가 추진하고자하는 사업에 기업인은 물론 유관기관 단체장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한중 FTA 발효로 인한 전남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위해 국내외기업의 투자유치와 일자리창출을 통한 경제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으며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지난해 순천만국가정원1호 지정과 더불어 정원을 품은 행복도시 순천 브랜드를 창출해 500만명의 대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하고 천학의 도시이자 기업하기 좋은 순천이미지를 적극 활용해 신규투자를 유치하고 경제활력을 되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정현국회의원과 김광진 국회의원도 새해인사를 통해 극심한 경기 침체속에서도 성과를 내준 지역경제주체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고 새해에는 내수회복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