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년만의 명품단지, ‘인천 가좌두산위브’

  • 입력 2015.10.27 17:3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건설이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에 ‘인천 가좌두산위브’를 분양하고 있다. 인천 가좌두산위브는 지하 2층, 지상 27층,16개동 총 1,757세대의 대규모 단지이다.
주택형별 일반분양물량은 전용면적 ▲51㎡ 155가구 ▲59㎡ 277가구 ▲69㎡ 214가구 ▲84㎡ 139가구 등 785가구로 구성됐으며, 전 세대가 국민주택규모인 84m2이하의 중소형 실속 평형으로 구성됐다. 입주 시기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인천 가좌두산위브는재건축 단지인 만큼 기존에 갖춰진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인근 1km내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가좌시장, 병원 및 관공서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함봉산, 철마산, 가좌공원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갖춰져 있다.
여러 장점 중에서도 특히 교육시설 인프라가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가좌초, 가정초, 제물포중, 동인천여중 등을 포함한 11개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인천 가좌두산위브의 장점이다. 인근에 위치한 경인고속도로 가좌IC를 통해 서울은 물론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2016년 7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재울역 개통이 예정 돼 있다. 지하철 7호선 석남역도 2020년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철을 이용한 대중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인천 가좌두산위브는 지상 주차장을 없애 지상을 보행자 중심의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한, 단지 내 약 1,600m2에 달하는 잔디광장과 산책로 겸 조깅트랙이 조성되고 놀이, 운동, 휴식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테마 공간을 마련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일조권을 최대한 확보했다.
인천 가좌두산위브는 입주자의 건강을 고려한 청정건강주택이다. 에너지 절감 및 자연친화적인 건축물을 위해 건축물에너지 효율 2등급, 친환경 건축물 우수등급으로 계획했다. 오염물질이 적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해 거주자의 새집 증후군 문제를 개선해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확보했다.
또한 고효율 전열교환환기유니트와 고성능 외기 청정필터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 가좌두산위브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반영된다. 앞선 정보화 생활을 위한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 수준의 인터넷 사용 환경이 구축된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해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이 적용된다.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고 동일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사용 목표치를 설정 및 알람 기능까지 가능하다.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전력차단 콘센트와 곳곳에 설치되는LED 조명과 태양광 발전 시스템, 지열냉난방시스템등도 전기요금 절약에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 가좌두산위브는 각 세대에 에너지 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와 각 실별 디지털난방온도 조절기를 설치한다. 실별로 온도 조절이 용이해 에너지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쾌적한 욕실환경을 위해 욕실 바닥 난방을 적용했으며 주부 편의를 위해 세탁공간을 안방 발코니에 설치했다. 세탁한 세탁물을 바로 건조대에 건조할 수 있는 One-Stop 세탁공간이다.
인천가좌두산위브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560-2번지에 10월16일 오픈했다.  [분양문의 1833-8995]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