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8회 보성읍민의 날’ 개최

  • 입력 2015.10.23 18:05
  • 기자명 이선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호 기자 / 녹차수도 보성군의 행정과 문화, 교육의 중심지인 보성읍에서 ‘제8회 읍민의 날 행사’가 오는 28일 9시부터 보성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보성읍민회(회장 박은봉)의 주관으로 열리며, 푸르미예술단의 보성남초등학교-보성읍-매일시장-보성역-동윤삼거리 시가행진을 시작으로 농악놀이, 모듬북 공연, 해군군악대 시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어 10시 기념식과 식후공연으로 지역 보육시설 어린이가 참여하는 어린이 재롱잔치, 판소리, 오카리나 연주, 라인댄스, 중국전통무용, 우리춤 공연 등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읍민 화합행사로는 이어달리기와 줄다리기, 윷놀이, 경품낚기 등 다채로운 경기가 진행되며, 김용임 등 유명 인기 가수가 출연하는 축하공연과 읍민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박은봉 읍민회장은 “이번 읍민의 날 행사는 어린이부터 고령의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면서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에 많은 읍민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행사가 치러질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읍은 읍으로 승격된 1941년 10월 15일을 보성읍민의 날로 지정하고 2년마다 읍의 발전과 읍민 화합 및 애향심 고취를 위한 읍민의 날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행사관련 문의는 보성읍민회(061-850-8003)로 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