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서울청사, KS서비스인증 획득

  • 입력 2015.07.28 17:25
  • 기자명 백수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현 기자 / 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소장 한경호)는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정부서울청사에 대해 정부기관 최초로 KS 1004(시설관리서비스) 부문에서 ‘KS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KS서비스 인증제도는 산업표준화법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이상의 서비스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정부청사관리소는 이번 정부서울청사 KS 1004인증 획득을 위해 시설, 통신, 승강기, 조경, 안내 등 5개 분야에 대한 고객서비스 수준 및 시설관리 운영실태를 자체적으로 진단해 KS 1004인증에서 요구하는 시설관리 표준매뉴얼, 규정, 지침서를 제정하는 등 표준시스템을 구축·운영 함으로써 업무의 표준체계화와 최상의 고객만족서비스 등을 제공한 결과이다.
특히 이번 정부서울청사가 시설관리 서비스 분야에서 KS서비스인증을 받게 됨에 따라 시설물의 안전성 확보와 청사 방문객 및 직원들에게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시설관리 자재, 장비 등 구매 및 운영상의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제거하는 등 예산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인증 수여식은 7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 및 한국표준협회 백수현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은 “이번 정부서울청사 KS서비스인증 획득을 계기로 시설관리 서비스 전반에 대해 고객감동 실현, 고객중심 마인드구축 등 서비스 품질 혁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며, 과천청사 등 9개 정부청사에 KS서비스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