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술·서예실기대회 개최

영주 청소년운동연합, 가치관 확립 주제

  • 입력 2009.11.19 22:13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청소년운동연합 경북도지부 영주시지회(회장 권영대)는 18일 오전 제5회 경북도 영어웅변대회와 제3회 경북도 학생 미술·서예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지역 교육문화 활성화와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교육의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시민회관 강당 및 영일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한다.
영어웅변대회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영어 학습의 필요성을 고취시키고 면학 분위기를 조성함은 물론 나라사랑, 자연사랑, 향토사랑의 정신을 가르치고 충효 예절의식을 고취함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 미술·서예실기대회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통해 가치관 확립과 부여한 주제를 통해 충·효·예를 익힘과 동시에 감성교육 실현을 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영어웅변대회는 도내 초·중·고생 39명이 참여 할 예정이며 사전 제출된 원고를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대회 당일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고등부 3개 그룹으로 원고내용, 발표력, 태도.반응 등을 종합해 심사한다.
심사위원은 향토, 교육, 문화, 외국인, 웅변계 인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미술·서예실기대회는 한글, 한문의 서예부문과 자유주제의 미술 부문에서 도내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4개그룹으로 실력을 겨룬다.
(사)한국청소년운동연합은 보건복지가족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1999년도에 설립돼 다양한 청소년보호운동과 육성, 지원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균형잡힌 생활문화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경북도지부 관계자는 “매년 연례행사로 개최하고 있는 영어웅변대회를 앞으로 전국대회로 확대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