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콘 기반 O2O 마케팅 지원 업무협약

  • 입력 2015.03.09 17:08
  • 기자명 김영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찬 기자 / 부산시는 3월 10일 오후 2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홍보비용 절감과 매출향상을 위해 부산은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경남본부와 ‘비콘 기반의 O2O(on-line to off-line)마케팅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비콘 기반의 O2O 마케팅’이란 비용이 저렴한 온라인과 실제 소비가 일어나는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한 것이다. 근거리 통신기술인 비콘을 활용해 특정 지역에 들어가는 고객에게 상점의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쿠폰 발행부터 결제까지 가능하게 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시와 부산은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경남본부는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O2O 마케팅 활성화 및 소상공인 매출증대, 부산시민 편의 제공을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하고 업무지원과 홍보 등을 추진한다.
특히, 부산은행은 소상공인을 위한 O2O 마케팅채널 구축 및 인프라 보급을 위해 2017년까지 15억 원 상당을 투자 할 예정이며,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결제 및 인터넷 뱅킹 등 핀테크 기술을 추가해 구현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올해 시범사업으로 5억 원을 들여 운영프로그램을 개발해 오는 7월부터 해운대 센텀지역 상점 100개소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 2017년까지 부산 전 지역에 확대해 상점 5,000개소에 추가 설치 할 예정이다.
부산시 김상길 ICT융합과장은 “이번에 시행하는 비콘서비스는 전국 최초로 소상공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산은행이 시행하는 지역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비용(광고전단 제작비)절감, 온·오프라인을 통한 고객 확보로 매출 증가가 예상되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로 부산 지역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