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량식재료 사용 등 유명 맛집 덜미

광주시 특사경, 무등록 식품제조업소ㆍ식품접객업소 등 13곳 적발

  • 입력 2014.11.17 16:54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광주광역시 특별사법경찰단(이하 ‘시 특사경’)은 불량식재료를 사용하거나 원산지 거짓 표기 등 불법으로 이익을 편취한 무등록 식품제조ㆍ가공업소와 식품접객업소 13곳을 적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 특사경은 타 지역에서 불법 제조ㆍ가공된 위해식품이 유통돼 유명 맛집?모범음식점 등에서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는 정황을 포착하고 4개월간 수사를 벌여왔다.
이번에 적발된 맛집ㆍ모범음식점은 타 지역 무등록제조ㆍ가공업소에서  저가 불량식재료를 주기적으로 공급받아 식재료로 사용하거나, 원산지를 거짓 혼동 표기하는 등으로 맛집?모범음식점이라는 유명세를 빌어 시민의 눈을 속이는 불법행위를 자행해왔다.
적발 사례를 보면 ▲부패식품 등을 식재료로 사용 ▲타 지역에서 음성적으로 무등록 제조ㆍ가공된 저가 식재료 사용 ▲원산지를 속여 파는 행위 등이다. 특히, 광주 인근 영광군 소재 생선 판매업소는 무등록 제조ㆍ가공된 식품을 식품접객업소에 유통하고, a식품접객업소는 외국을 자주 드나들면서 식품 수입신고를 하지 않고 식품을 외국에서 반입해 식재료로 사용했다.
식품위생법 및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경우, 최고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 처분을 받게 된다.
시 특사경은 적발된 13곳에 대해 11월 중 수사를 마무리해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정병해 시 민생사법경찰단장은 “시민 먹거리 안전을 해치는 불법 요인을 제거하는데 시 특사경의 수사 역량을 집중해 지속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