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른선택으로 제2의 민종기 없어야

  • 입력 2010.04.27 00:1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민종기 충남 당진군수는 인천공항에서 중국 칭다오행 비행기에 탑승하기 위해 출국수속을 밟던 중 여권이 위조된 것이 발각되자 도주하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민종기 군수는 감사원 감사에서 2005~2008년 관급공사 7건을 특정업체에 몰아주고 그 대가로 건축비 3억원 상당의 별장을 뇌물로 받았는가 하면 아파트 36세대를 추가로 건축할 수 있도록 특혜를 베풀고 처제 명의의 3억3000만원 상당의 아파트 1채를 받은 혐의가 밝혀져 검찰에 수사 의뢰된 상태이다.
민종기 군수의 출국기도는 검찰수사를 앞두고 해외로 도피하려 한 것으로 보여진다. 민종기 군수의 해외도피 기도 그리고 도피가 무산되자 도주한 사건은 지도층 인사의 행동으로는 도저히 납득되지 않는 파렴치한 행동이다.
주민들의 직접선거에 의해 선출된 지방자치단체장이 비리를 저지른 것도 모자라 해외로 도피를 계획하고 무산되자 줄행랑을 친 행위는 애초부터 군수의 자질과는 사뭇 거리가 먼 사람 이었음을 보여주는 행위이다.
이제 머지 않아 우리는 앞으로 4년간 각 지역의 살림을 맡길 지도자를 선출하게 된다. 기필코 민종기 군수 같은 사람을 선출해서는 안된다. 주민들은 과연 누가 진정한 공복 정신으로 지역살림을 꾸려갈 인재인가를 구분 할수 있어야 한다.
먼저 중앙정치권은 기초지방자치단체장과 기초의원에 대한 공천권을 포기하고 100% 선출권을 지역 주민에게 돌려 주어야 한다. 특정 정당의 공천이 당선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현실이니 주민들의 선택의 폭이 좁아지게 되고 자칫 바른 사람을 선택하는 데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
지역 주민들은 특정 정당의 공천 여부에 선택의 기준을 둘것이 아니라 평소 후보의 인품, 과거 지역에 대한 공헌, 애향심 그리고 능력등을 검증해 지역 지도자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정치권의 무분별한 공약에 현혹될것이 아니라 선택의 기준을 자신들이 거주하는 지역 현안과 실정에 맞는지의 여부를 보아 삼아야 한다.
제2의 민종기를 선택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