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북도교육청, '정책' 도민에게 듣다

  • 입력 2014.06.26 15:47
  • 기자명 김준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석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교육 정책 결정·집행 과정에 국민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정책소통 기능 강화와 교육과 관련하여 국민의 관심 사안에 대해 맞춤형 의견 수렴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온라인 정책토론을 운영한다.
온라인 정책토론은 주요 국정과제 및 정책, 국민 관심이슈 등 정책의 수립, 집행, 평가 등 정책 전 과정에 걸쳐 국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널리 수렴하기 위하여 온라인(국민신문고)을 이용해서 실시하는 공개적인 토론 방법이다.
전자공청회, 정책포럼, 설문조사로 구성되며, 전자공청회는 입법안, 입법예고, 행정예고 등 정형화된 사안에 대한 의견수렴과 정책포럼은 정책, 사업 등 행정전반에 대한 자유로운 형식의 의견 수렴, 설문조사는 구체적인 조사내용 및 설문으로 작성하여 의견수렴하게 된다.
토론과제는 주요 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한 과제를 중심으로 하며 교육감 고약사항, 2014 주요업무계획 세부 사업 및 고유업무, 현재 진행 중이거나 향후 계획 중인 주요사업, 학생의 교육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사업, 교육감이 토론권고 과제로 선정한 사업 등을 적용범위, 파급효과 등을 고려하여 산정하게 된다.
온라인 정책토론은 전북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 참여마당의 정책토론방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 회원으로 등록한 도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토론과제 주관자는 토론 종료 후 종합보고서를 작성 및 토론방에 게재하여 국민들이 토론내용 및 결과를 언제든지 확인 가능토록 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