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도민운동 실행전략 수립 및 핵심리더 아카데미

(사)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 주최...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 입력 2014.05.21 18:3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흥훈 기자/ (사)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는 오는 2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도내 50여명의 핵심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역동적인 핵심리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뒷받침하기 위해 도민의 성숙한 문화의식 함양과 경제적 가치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효과적인 문화·도민의식 선진화 교육 전략 수립을 도모하고자 역동적인 핵심리더 아카데미를 내실 있게 진행한다.
문화도민운동을 선도할 핵심리더들의 교육에는 먼저, 문화도민 운동협의회 고창영사무총장의 “문화도민운동의 필요성 및 취지”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김한준 성결대학교 교수의 “공동체적 리더의 역할 인식”이란 주제로 특강, 김철문 컨설턴트의 “문화도민운동 구현을 위한 프로세스 및 실행전략 이해” 특강과 아울러 사례발표, 최동규 한라대학교 초빙교수의 “문화도민운동의 경쟁력은 나로부터”라는 특강으로 진행되고 아울러 문화도민운동 리더로서의 적극동참을 다짐하는 결의 대회를 끝으로 아카데미 데미를 장식한다.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핵심리더들은 2018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문화도민의식을 전 도민과 전역에 전파, 확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면서 한단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열의에 찬 다짐을 하고 있다.
이에 (사)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는 또한 아카데미를 이수한 핵심 리더가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문화도민운동의 전도사로서의 많은 활약을 다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워크숍과 토론회 등을 개최 하고, 문화도민운동의 효과적인 추진방법과 활동상황 공유, 실천 과제 발굴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수렴 반영하는 등 사기진작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권역별로 찾아가서 핵심리더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 하고, 전문강사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여 문화도민운동을 이끌 핵심 리더들이 자긍심을 갖고 활동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