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습체납 대포차 뿌리뽑는다

영등포, 세무과등 ‘신고 창구’ 설치 운영

  • 입력 2010.04.19 22:1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상습체납 대포차로 인한 피해를 막기위해 20일부터 올해 말까지 구청 세무과와 교통행정과, 각동 주민센타에 ‘대포차 신고 창구’를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대포차란 실제 자동차를 사용하는 사람과 등록원부상 소유자가 다른 차량으로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세금 체납 뿐만 아니라 교통질서 문란, 각종 범칙금 체납 등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시키는 것을 말한다.
특히 노숙자나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 명의를 빌려 자동차를 취득한 경우 명의 대여자가 재산기준을 초과해 기초생활 수급자 대상에서 탈락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구는 대포차로 확인될 경우 현장에서 번호판을 압수하거나 강제견인 뒤 공매처분 등을 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는 280여 억에 이르는 세외수입 체납액을 일소하기 위해 이달 4월부터 6월까지 체납액 특별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일제정리 나선다.
이를 위해 체납고지서를 발송해 자진납부를 독려하고 구청과 관련된 관허사업제한, 은행연합회에 신용정보 제공, 고액체납자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일제정리는 체납자는 끝까지 추적, 징수한다는 경각심을 일깨워 성실납세자 보호 및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구는 어려움에 처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납 유도 및 체납처분 유예 등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