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랑,‘디지털 문맹’없는 사회 노력

정보취약계층 무료 컴퓨터 교실 운영 호응

  • 입력 2010.03.31 00:21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영 기자 /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정보화사회에서 소외됨이 없이 지역구민 모두가 컴퓨터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월 정보취약계층인 주부·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무료 컴퓨터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구가 오는 4월부터 실시하는 컴퓨터교실은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초급과정인 ‘기초 및 인터넷반’과 중급과정인 ‘인터넷활용반’으로 편성되며, 신내동 구민전산교육장, 면목4동 중곡초등학교 전산교육장, 면목5동 주민센터교육장에서 280명의 구민을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기초 및 인터넷반’은 PC기본개념 및 조작법, 인터넷사용법, 정보검색, 이메일가입 및 활용 등의 교육내용으로 진행하고, ‘인터넷활용반’은 지식검색, 인터넷쇼핑, 인터넷으로 문자보내기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한단계 수준 높은 교육이 진행된다.
신내동 구민전산교육장에서는 4월 5일부터 4월 16일까지 ‘인터넷활용반’과 4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기초 및 인터넷반’교육이 10일간 운영된다.
또한, 면목4동 중곡초등학교 전산교육장와 면목5동 주민센터교육장에서는 4월 12일부터 5월 7일까지 ‘기초 및 인터넷반’교육이 주3일(월·수·금) 과정으로 운영된다.
구는 지난 30일까지 교육신청을 접수받았으며, 대상자 선정발표는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 jungnang. seoul. kr/)를 통해 31일 오후 1시부터 발표한다. 교육선정자는 전화 또는 핸드폰 문자전송을 통해 선정결과를 알려주게 된다.
중랑구 관계자는 “급변하는 정보환경속에서 새로운 ‘문맹’이라는 상대적 소외감과 강박감을 해소하고, 구민들의 교육기회 확대와 학습효과 향상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알차게 꾸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무료컴퓨터교실’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전산정보과(2094-0550)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