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퇴근길에 만나는 영상워터쇼

서초, 남부순환로 아쿠아아트 육교 오늘 가동

  • 입력 2010.03.30 23:21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옥 기자 / “도심속 폭포가 흐르는 예술육교…! 낮에는 원형판 위로 폭포처럼 떨어지는 워터스크린과 함께 은은한 음악이 흐르고, 밤에는 워터스크린 위로 다양하게 펼쳐지는 영상워터쇼를 보면서 도시생활에 지친 심신을 확 풀어보세요.”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예술의 전당 인근 남부순환로에 위치한 아쿠아아트 육교 워터스크린을 30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아쿠아아트 육교는 국내 최초 워터스크린 예술육교로 우면산의 자연환경과 조화되게 건립돼 뛰어난 예술미를 자랑한다. 낮에는 음향과 워터스크린만 가동되고 밤에는 영상이 추가로 가동됨에 따라 심미적인 아름다움까지 더해준다.
30일부터 10월까지 운영되며, 오전 7시, 낮 12시, 오후 5시부터 각 2시간씩 하루 3차례에 걸쳐 대형 유리원판을 타고 물이 흘러내린다. 또 흐르는 물을 스크린삼아 저녁 8시와 8시 40분엔 각각 20분씩 오케스트라 연주회 영상도 상영된다.
2004년 11월 완공된 아쿠아아트 육교는 프랑스 예술원 주최 건축대상 건축가상을 수상하고, 경부고속철도 떼제베 랜드를 설계해 ‘메디시스 오르레미르상’을 받은 프랑스의 유명한 건축디자이너인 다비드 피에르 잘리콩씨가 프랑스 건축의 예술성과 한국의 풍수지리학적인 전통을 접목한 개념으로 설계됐다.
민자 기부채납 55억원의 사업비로 건립된 아쿠아아트 육교는 우면산과 예술의 전당을 배경으로 폭 3.2m, 길이 50m, 높이 6.3m 규모로 앵커 케이블 트레이 시스템(Anchor Cable Tray System)으로 설계돼 원반은 앵커를 통해 직접 산에 연결되고 원반에 연결된 케이블은 육교 전체의 하중을 잡아당겨 하중이 산에 전달되도록 설치되었는데, 원반구조체와 계단 등이 우면산을 따라 자연스럽게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