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험생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 입력 2009.11.11 23:59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은 온 국민의 관심과 시선이 집중되는 2010년 대학입학을 위한 수학능력 시험이 치러지는 날이다.
수험생들은 저마다 1점이라도 더 받기 위해 일년 아닌 몇 년을 어린나이에 인간적인 고뇌와 싸워 왔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아 1점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막바지 정리를 위한 구슬땀을 흘리고 있을 수능 준비생들의 건승을 위해 가족은 물론 주변인들의 따뜻한 사랑이 무엇보다도 필요할 것이다.
대학 입시의 특수한 제도로 인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고 갈 청소년들이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큰 수학능력 시험이다.
어려운 시기 수능 준비생들이 좌절하지 않고 방황의 늪으로 빠져들지 않기 위해 부모들은 만은 관심을 갖고, 중압감을 가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실력 껏 시험을 치를 수 있는 따뜻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야 말로 최고의 뒷바라지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수능 준비생 자신들의 자신을 위한 스스로의 격려가 중요하니 마음을 편안하게 다스리며, 자신이 최고라는 자신감 및 자부심 속에서 막판 잘 참고 견디며 틈틈이 맨손체조 등 가벼운 운동으로 몸을 풀며 차분하게 준비하는 지혜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하겠다.
다가오는 수능시험일 수험생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학부모 및 수험생 주변인들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 힘찬 격려가 있기를 당부한다.
(인천삼산경찰서 부흥지구대 순경 이세희)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