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 세계서 가장 긴 인절미

  • 입력 2009.11.03 22:04
  • 기자명 이계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인절미의 길이는 얼마였을까? 순천시가 한국 최초로 기네스 기록을 2개나 보유한 자치단체가 됐다.
시에 따르면 제16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마지막날인 지난 1일 세계에서 가장 긴 인절미 만들기 세계기록 도전에 1,362명이 참가하여 한국 최고 기록인 700m를 훌쩍 넘은 1,110.3m 기록으로 도전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전은 참가자 모두가 한마음이 돼 인절미가 끊어지지 않도록 길게 만들어야 성공하는 것으로 1,362명이 한 마음 한 뜻이 돼 세계 기록을 만들어 냈다.
세계 기네스 협회의 가이드 라인을 준수해 국내 최고기록 인증을 받은 이번 기록은 그 결과를 영국 기네스 본원으로 보내 세계 기록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된다. 한편, 이번 축제에 사용된 순천 찹쌀만 해도 그 소요량이 2.3톤이 넘었으며 순천 찹쌀의 홍보와 더불어 쌀 소비 촉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만들어진 인절미는 이웃돕기를 위한 자율적 모금과 무료로 나눠줬으며 모금된 금액은 사랑의 열매 전남지회로 기부하게 된다.
축제 관계자는 ‘다양한 먹거리 체험외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관광의 재미를 더해 주기 위개 기네스 도전을 기획했으며 세계 기록 도전과 아름다운 기부 문화가 동시에 이루어진 도전의 성공’이었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