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천군민장학회, 2024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

4월 15일부터 26일까지 접수

  • 입력 2024.03.25 16:05
  • 기자명 하성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김학동)는 이달 25일부터 예천교육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2024학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모집」 공고를 하고 4월 15일부터 26일까지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장학금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4.3.25.)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예천군에 1년 이상 계속해서 주소를 두고 있는 자로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재)예천군민장학회 (예천군청 행정지원실 평생교육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초중고 장학생의 경우 관내 학교 재학생이면 주소지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며 1가구당 1명, 1인당 1종류 장학금만 신청할 수 있다. 

금년에는 장학생 선발 시기가 상반기로 당겨짐에 따라 대학생 장학생의 경우 직전년도 2개 학기에 대한 성적이 반영된다. 또, 타 장학금을 받으면 등록금 범위 내에서 그 금액을 제외한 금액만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중학생 대상 장학금을 신설하고 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장학금을 확대해 ▲특기생(초·중·고등) ▲성적우수·향상(중등) ▲지역명문고육성(고등) ▲희망(고등) ▲성적우수(대학) ▲꿈나래(대학) ▲우수 교직원 등 총 12개 분야에서 190여 명을 선발해 총 2억 1,30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은 선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재)예천군민장학회  이사회의 최종의결을 거쳐 결정되며, 5월 중 개별 통보하고 예천군청과 (재)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신청서식 및 구비서류 등 선발에 관한 세부사항은 (재)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 > 열린마당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8년 12월 설립된 (재)예천군민장학회는 지역민과 출향인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며 지역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품 교육도시 예천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사업과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하성진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