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곳곳에서 펼쳐지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

서구 문화배달 및 클래식·재즈 팝업 연주회 참여 예술가 모집

  • 입력 2024.03.19 16:01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인천시 서구가 주최하고 서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서구 문화배달> 및 <클래식·재즈 팝업 연주회> 사업에 참여할 전문 예술가 모집 공고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두 사업은 2024년부터 시작되는 신규사업으로 인천 서구 관내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부족한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해 인천 서구 지역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증진하는 사업이다. 

<찾아가는 서구 문화배달>은 클래식, 전통예술, 연극, 무용, 대중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동네 곳곳으로 직접 찾아가 아트트럭, 야외 가설 무대 등을 통해 일상 속 가까운 곳 어디서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구민들에게 예술을 배달하는 사업이다. 최근 3년간 인천지역에서 연 1회 이상 공연 실적이 있으며 인천 내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전문 예술가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클래식·재즈 팝업 연주회>는 2023년 주민이 직접 제안하는 주민 참여 예산에 선정된 사업으로, 비교적 문화가 소외된 원도심 지역에서도 클래식과 재즈 공연을 즐기고 싶은 서구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최근 3년간 인천지역에서 연 1회 이상 공연 실적이 있으며 인천 내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전문 예술가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 공모에 대한 신청 기한은 오는 3월 31일 24:00까지이며, 상세한 공고문은 인천서구문화재단 공식홈페이지(http://www.is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032-510-6054(서구 문화배달) 또는

032-510-6053(클래식재즈 팝업연주회)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광식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