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단체 리더 교육’

센터 소속 자원봉사단체 리더 및 관리자 100여명 대상 자원봉사활동 공유 및 의견수렴

  • 입력 2024.03.17 15:24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4일 청학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센터 소속 자원봉사 단체 리더 및 관리자 100여 명 대상 ‘자원봉사 단체 리더 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속적인 자원봉사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현안과 연결된 자원봉사 활동을 공유하고자 마련, ▲2024년 자원봉사센터 사업 안내 ▲자원봉사 활동 관련 교육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자원봉사 단체 리더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많은 자원봉사 단체 리더들을 만나게 되면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희정 센터장은 “자원봉사 힘으로 함께 성장하는 연수구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단체 리더들이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과 정책들을 건의하고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기존 자원봉사단체는 물론 신규 자원봉사단체도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지난해에도 자원봉사 단체 리더 교육 및 간담회를 통해 자원봉사 협력 네트워크를 결속했으며, 오는 9월에는 단체 간 정보 교류와 연대·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원봉사단체장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순학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